□ 추진 배경
◦ 코로나 19 로 인한 학부모의 실직 ‧ 폐업 등 경제적으로 어려움 을 겪고 있는 대학생의 부담을 완화 하여 안정적인 학업여건 지원
□ 지원 기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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코로나 19 에 따른 실직 ‧ 폐업자 등 긴급한 경제사정 곤란자
최우선 선발 ‧ 지원
◦ 지원대상
: 코로나19로 인해
‘20. 6
월 이후 학부모가 실직 또는 폐업한 본교 재학생
【 코로나 19 에 따른 경제사정 곤란자 인정기준 예시 】
① 실직 및 폐업 으로 소득이 감소한 근로소득자 또는 자영업자
- ( 확인가능 자료 ) 퇴직증명서 ,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, 고용보험피보험자격 신 고사실통지서 , 폐업사실증명서 등
② 기타 피해가 확인되어 긴급한 경제사정 곤란자 로 학교장이 인정 하는 자
◦ 지원기간:
‘20. 2 학기
※ 학자금 지원구간 산정에 피해규모 반영 시까지 일시적으로 지원
※ 실직 ‧ 폐업 발생 기간별 지급 시기 :
2020년 6
월 이후 실직 ‧ 폐업에 대해 2020-2학기 수업료 지원
◦
지원금액: 수업료의 10% 지원(수업료 감면)
◦
장학금재원
:
① 국가장학금 신청자 - 국가장학금 2유형에서 지급
② 국가장학금 미신청자 - 교비에서 지급
□ 제출서류
◦ 본인 또는 보호자에 대한 퇴직증명서 ,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, 고용보험피보험자격 신고사실통지서 , 폐업사실증명서 등 코로나 19 로 인해 긴급 경제사정 곤란에 대한 증빙자료
◦
서류제출기간
:
2020. 09. 10.( 목 ) ~ 09. 24.( 목 )
□ 제출처 및 문의
: 교학처 학생팀장 이성재 (033-810-1041)